> 소식 > 대교CNS 소식
대교CNS 소식

대교CNS 소식입니다

대교CNS소식 보기
대교CNS - 한국무역협회 FTA 지원 통합 플랫폼 구축 계약 체결 2020.07.03

대교그룹의 종합 IT 서비스 기업 대교CNS가 한국무역협회와 FTA 지원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수행하는 이번 통합 플랫폼은 중소기업들의 FTA 활용애로 처리의 모든 단계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관리하여 제도개선과 컨설팅 등을 통해 FTA 이행을 원활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다양한 채널로부터 입수되는 3만건 이상의 FTA 활용 관련 컨설팅 내용을 통합 데이터베이스로 일괄 관리해 기업들의 고충을 파악하고 지원할 수 있다. 

 

대교CNS는 올해 하반기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연말에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향후에는 한국무역협회 내 전담 인원을 배치하여 신속한 기술 지원이 이루어지게 할 계획이다. 

 

대교CNS 관계자는 “그동안 정부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한국무역협회와 사업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다년간 여러 기관 및 기업에 제공했던 플랫폼 구축 노하우로 한국무역협회에 신속하고 빠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대교CNS는 지난해 ‘전주기 FTA 플랫폼 시범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함께 구축한 시범시스템의 기능 시연회와 사용자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이전글 ▲
대교 CNS, 롯데렌탈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구축 계약
다음글 ▼
다음 글이 없습니다.